Current Date:30 September, 2023

마케팅으로 수주하기까지

 

1. 마케팅으로 들어온 인입(인바운드 리드)가 얼마나 도움이 되나요?

김상윤 이사: 다양한 분야에서 들어오는 인입은 영업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직접 찾아다니는 영업활동은 분야에  제한이 있는데 인입은 그 종류가 다양해서 사업분야 확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 제가 입사해서 처음 수주한 사업도 마케팅 인입에 의한 것이고 공공에서 부족한 앱 구축사업의 기회를 충족시켜 주는것도 마케팅 인입입니다.

손병국 이사: 물리적인 영업 리소스를 생각하면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유라클이 보유한 다양한 제품과 사업 경험을 오프라인 영업 활동만으로 수많은 고객에게 모든 내용을 전달하고 새로운 영업 기회를 발굴하는 일은 결코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2. 마케팅 인입으로 진행하는 영업과 신규 영업 간에 어떤 차이가 있나요?

김상윤 이사: 고객이 유라클을 바라보는 시각 차이가 있습니다. 인입으로 연락오는 고객들은 그 분야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나름의 조사활동을 통해 유라클을 찾아 냈기 때문에 저희 제품 설명이나 방문 미팅에 호의적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신규영업보다는 계약될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손병국 이사: 신규 영업은 당사가 판매하고자하는 제품과 사업의 경험을 처음부터 고객사에게 설명하고 설득하고 예산을 편성하는 등 사업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의 시간소요가 매우 길어지며 수주 확도를 높이기 위한 별도의 리소스가 많이 투입됩니다. 마케팅 인입의 경우 고객사에서 당사 제품과 관련 레퍼런스를 충분히 조사하고 인지하여 컨텍이 되기때문에 해당 영업의 수주 확도도 매우 높고 수주까지의 시간도 일반 신규영업 대비 단축될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마케팅 인입으로 수주한 이마트 차세대 오피스의 영업 과정을 알려주세요.

김상윤 이사: 마케팅 인입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이마트 고객께서 기존의 신세계아이앤씨 외의 새로운 앱 개발 업체를 찾던 중에 유라클을 알게 되었고 당사로 연락이 왔던 건입니다. 당사 개발본부에서 수 차례 방문해서 미팅을 가졌는데 열린 마음으로 기술 미팅을 해주셨고 처해 있는 상황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를 주셨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저희가 제안서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입찰을 통해서 수주하는데 결정적인 원인이 되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3-1: 마케팅 인입으로 수주한 엔투비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사업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손병국 이사: 엔투비는 포스코 계열사로 MRO(구매대행) 전문 업체입니다. 고객이 필요한 원자제 등을 다양한 공급사를 통해 좋은 제품을 경쟁력있는 금액으로 구매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 기업이며, 온라인 입찰이라는 기능을 통해 공급사를 낙찰하는 구조입니다. 엔투비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해당 입찰거래에 대한 데이터의 위변조방지 기능을 부가적으로 제공하여 공급사와 고객사 모두에게 보다 신뢰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4. 마케팅 인입으로 수주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상윤 이사: 위에 설명 드린것처럼 고객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고 인입을 통해 본 사업 기회를 인지했을 때 빠른 응대와 고객의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유라클의 노하우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손병국 이사: 유라클은 블록체인 초기부터 퍼블릭 시장(암호화폐나 가상자산)이 아닌 기존 산업의 블록체인 기술기반의 인증서비스, 결제서비스, 공공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한 경험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엔투비측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하셨던 것 같고, 무엇보다 SW 납품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사업 경험이 풍부한 PM을 투입한 내용이 처음 구축되는 블록체인 적용 프로젝트의 안정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주신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바라는 점이나 한말씀

김상윤 이사: 따로 더 부탁드릴건 없고 지금처럼 마케팅 활동 잘 해주셔서 많은 인입기회를 사업부에 제공해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손병국 이사: 블록체인 영역은 가트너의 기술 라이프사이클에서 나타나듯이 환멸기를 지나 개몽의 언덕을 넘고 있어 조만간 안정화 단계에 들어서게 될 것입니다. 결국 새로운 기술은 마지막까지 버티는 사업자에게 반드시 기회가 올 것이라 믿습니다. 

이번 엔투비 프로젝트는 1단계 사업으로 향후 3간계까지 사업 확대를 계획하고 있어 본 사업을 잘 마무리한 후 엔투비와는 갑을관계가 아닌 사업 파트너로써 연속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주에 많은 도움을 주신 연구소와 개발본부, 특히 본 사업의 PM인 이왕종수석님에게 감사하고 사업 완료까지 잘 부탁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Share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