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날씨알리미 앱은 지진, 기상특보 등의 위험 기상 정보를 사용자의 위치에 기반해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원하는 지역의 날씨 정보를 선택한 시간에 받아볼 수 있으며 다양한 날씨 관련 정보를 하나의 앱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라클은 이번에 이 기상청 날씨 알리미 앱에 ‘모피어스 푸시(Morpheus Push)’를 제공하였는데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다음의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기상 정보 전달
기상청 날씨 알리미 앱은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확인하여 호우, 대설, 황사, 태풍 등 중요 기상 특보와 지진, 지진해일, 긴급 기상알림 등을 강제 푸시 알림을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해당 거주 지역에 위치했을 경우에만 푸시로 정보를 제공하여 정보의 신뢰성과 신속성을 높였습니다.
2. 유저 간 날씨 공유
데이터만 보고는 실제 날씨가 어떤지 가늠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SNS에 가서 그 지역 사람들이 올려놓은 정보를 참고하기도 하는데 원하는 내용을 찾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날씨 알리미앱이 지역 사용자들의 날씨 현황을 보기 쉽도록 모아놓았습니다. 사용자가 본인이 위치한 지역에서 사진, 동영상을 첨부하여 현재의 날씨를 제보할 수 있으며 등록한 제보 횟수에 따라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원하는 장소의 날씨 확인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를 선택한 후, 알림을 받고싶은 시간대를 정해놓은 뒤 원하는 날씨 정보를 선택하면 앱에서 동일한 시간에 관련 날씨 정보를 푸시로 전달해줍니다.
기상청이 모피어스 푸시를 선택한 이유 기상청 날씨 알리미 앱은 대국민 서비스로써 많은 대상에게 정확한 예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해야합니다. 기상청은 5초 이내에 10만 사용자에게 푸시를 발송하기 위해서 초당 1,000건을 발송하는 국내 최고 성능의 모피어스 푸시를 적용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