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19 April, 2024

기술지원 홈페이지 개편 담당자를 인터뷰하다!

<기술연구소 클라이언트팀 김용범 주임>

 

Q1. 기술지원 홈페이지의 역할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제품 사용과 관련된 이슈 수집/대응
 2. 수집된 이슈를 분석하여 제품 업데이트/개발
 3. 프로젝트 기술지원 히스토리 관리
 4. 제품 교육 콘텐츠 제공 (오프라인/온라인)
 5. 제품 도입 전 기술문의 대응

 

Q2. 신규 기술지원 홈페이지 개발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기존 게시판 구조인 제로 보드의 서비스 종료로 반필수적으로 진행되어야 했습니다.
개선요청사항으로는, UI 개선 및 게시판 속도가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기존 기술지원 홈페이지>  vs <신규 기술지원 홈페이지>

 

Q3. 기존 기술지원 홈페이지와 신규 기술지원 홈페이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워드프레스를 도입하여 개발하였고 기술적으로 크게 변경된 사항은 없습니다.

 

Q4. 신규 기술지원 홈페이지 개발하면서 어떻게 개선되었나요?
1. 메뉴 내비게이션을 개선 – 기존 사이트는 메뉴/탭/게시판 3단으로 접근해야 했으나, 탭을 서브 메뉴로 빼면서 접근 및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2. 사용성을 위한 반응형 웹 적용 – 기존 사이트는 데스크탑 화면만을 제공했으나, 모바일/태블릿/데스크탑 별로 접근 시 UI가 구성될 수 있도록 고려하여 제작하였습니다.
3. 1:1문의 기능 추가 – 기술지원 홈페이지에 프로젝트 등록 요청이나 기타 문의 사항을 작성할 수 있는 문의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4. 게시글 작성 시 코드 하이라이트 제공 – 가이드를 작성하는 데 있어서 사용자/요청자에게 가독성을 개선하였으며, 글 작성 시 에디터 내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코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Q5. 개발을 진행하면서 트러블슈팅 경험을 간단하게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오픈소스 에디터 중 하나인 섬머노트에서 현재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코드 하이라이트 플러그인이 없어 섬머노트 플러그인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적용하였으며, 워드프레스 KBoard게시판 사용 시, 첨부파일 기능이 유연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도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적용하였습니다.

 

Q6.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은?
부족한 실력으로 짧은 기간 동안 업무와 병행하며 개발한 웹사이트라서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서버 설치에 도움 주신 인프라지원팀 안종성 수석님과 류승원 선임님, 기존 게시판 디자인을 도움 주신 디자인팀 이승민 수석님, 신규 기술지원 사이트에 개선될 수 있도록 피드백과 의견을 주신 전략기획실 유웅진 상무님과 원샛별 과장님께 감사드립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