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 Date:19 October, 2021

문자 발송, 이렇게 하면 비용 최대 80% 절약 가능하다?

신규 이벤트 공지, 쿠폰 발송, 업무 처리 과정 안내 등을 아직도 문자(SMS/LMS/MMS)로 발송하는 기업이 많습니다. 사실 수신자의 핸드폰 번호만 알면 정보를 전달하기에 가장 쉬운 채널이기에 문자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SMS는 비교적 저렴한 편이지만, 정보 전달은 대부분 장문으로 발송하다보니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아직도 고객에게 문자만 발송하시나요?

 

 

문자 발송 비용 줄이는 방법

요즘은 자체 앱을 통한 ‘앱 푸시(Push)’ 발송, 카카오 ‘알림톡’, 크롬, 파이어폭스, 엣지와 같은 웹 브라우저로 메시지를 발송하는 ‘웹푸시’ 그리고 SMS, LMS, MMS의 ‘문자 서비스’까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양한 발송 채널을 사용하여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로 메시지를 발송해 수신률 상승비용 감소, 그리고 고객 만족 세마리의 토끼를 잡으세요. 발송 비용이 가장 저렴한 앱 푸시 혹은 웹 푸시로 먼저 발송한 후, 수신 받지 못한 사람들에겐 -> 그 다음으로 저렴한 알림톡/친구톡을 발송, 해당 채널로도 메시지를 받지 못한 사람들에겐 마지막으로 -> 문자를 자동으로 순차발송하여 비용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푸시 알림톡 메시지 순차 발송

 

비용 절감 시뮬레이션

어떻게 문자만 발송하였을 때보타 최대 80%까지 감소할 수 있는지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조건: 월 150만 건의 메시지 발송한다고 가정.>
-① 문자메시지만 100% 발송할 경우, ② LMS와 알림톡, 푸시로 발송할 경우, ③ 알림톡과 푸시로 발송할 경우
-① 을 기준으로 두었을 때, ② 방법은 비용의 60%가 절감되며, ③방법은 87% 절감 예상.

메시지 발송 매체에 따른 비용 비교

메시지 발송 매체에 따른 비용 비교

 

메시지 발송 채널 별 단가

위와 같은 시뮬레이션이 가능했던 건 유라클에서 제공하는 ‘Morpheus 메시지’의 메시지 단가를 최저가로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푸시, 알림톡, 문자 별 단가와 타사 서비스 비교를 확인해 보세요.

메시지 발송 매체 별 단가

메시지 발송 매체 별 단가

 

타사 가격 비교

월 메시지 100만 건 발송 중 일반적으로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비중으로 비교를 하였습니다.
푸시를 40%, 카카오 알림톡을 30%, MMS를 30%로 발송한다는 가정하에 유라클의 제품이 타사 대비 최고 10~60% 가량 저렴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국내 최저가라는 장점 외 또 다른 장점은?

문자 발송과 달리 메시지를 수신하였는지, 메시지 열람은 하였는지 등의 중요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토대로 추가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마케팅 플랜을 세우는 데에도 효율적입니다. 또한, 타사 서비스와는 달리 앱 푸시 발송 시, 다른 앱을 추가하더라도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고 있으며 발송 속도에도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기업 내부에서 임직원들을 위해 사용할 경우, 조직도를 적용하여 부서 별로 별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모피어스 메시지의 또 다른 장점

   1. 메시지 수신 확인 가능
   2. 메시지 수신 실패 사유 조회 가능
   3. 실시간 발송 현황 모니터링 가능
   4. CSV를 이용하여 치환 발송 가능 (수신자의 이름, 회사명 등을 개별적으로 보낼 수 있음)
   5. 앱 추가 비용 없이 무제한 설치 가능
   6. 발송 속도 제한없이 최고 속도로 이용 가능
   7. Doze 모드 전송 가능
   8. 국내 유일 서비스형 웹푸시 제공

 

구축형과 서비스형 모두 제공

모피어스 메시지는 구축형과 서비스형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산, 발송량, 성능, 필요한 기능 등 여러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비즈니스에 맞게 선택적으로 사용하세요. 

구축형 서비스형 차이점

모피어스 서비스 구축형과 서비스형의 차이점

 

관련 포스팅

▶ 우정사업본부가 메시지 발송 비용 50%를 줄일 수 있었던 이유

▶ 새로운 마케팅 채널의 등장, 웹푸시

 

[유라클 뉴스레터 구독하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